불쑥불쑥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Information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알아보겠습니다.

2019. 11. 25. 22:55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알아보겠습니다.


공항에 마중을 가거나 배웅을 갈때 해외 여행을 떠나지 않더라도 공항을 간다는 것은 언제나 설레는 기분입니다. 실제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직접 자가용을 가지고 가서 주차를 해놓을지 아니면 공항리무진 버스를 이용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대부분 여행기간이 길어진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고 그렇지 않고 기간이 짧다면 자가용을 가지고 가서 주차요금을 내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김포공항은 해외여행도 뿐만 아니라 국내선 이용객도 많은 공항입니다. 차도 많고 교통이 복잡한 곳에 위치한 공항이므로 대중교통도 잘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을 이용하는 분들보다 버스나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인천공항은 자가용을 이용하지만 김포공항은 리무진버스를 더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구입은 국내선 청사 1층 5번 Gate와 국제선청사 1층 1번 Gage앞에 6번 승차장 현장 직원에게 구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매표소 운영시간은 국내선은 오전 6시~밤10시까지 이며, 국제선 청사는 별도 매표소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이용요금은 일반형리무진과 고급형리무진으로 구분됩니다.

ㆍ고급형 리무진 : 서울시내 ↔ 김포공항 : 성인 7천원 / 어린이 5천원

ㆍ고급형 리무진 : 서울시내 ↔ 인천공항 : 성인 1만5천원 / 어린인 1만1천원


ㆍ일반형 리무진 : 서울시내 ↔ 김포공항 : 성인 4천원 / 어린인 4천원

ㆍ일반형 리무진 : 서울시내 ↔ 인천공항 : 성인 9천원 / 어린이 7.5천원


▶어린이요금은 만6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적용되며, 손님1명당 1인의 6세이하 어린이는 무료이며, 1명이 2명의 어린이를 동반하여 탑승할 경우에는 어린이 요금이 적용됩니다.






김포국제공항 홈페이지를 통해서 대중교통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선택한 후 버스, 지하철, 공항순환버스, 택시 등의 대중교통의 공항내 탑승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의 리무진 버스 탑승장은 3번, 4번, 5번과 반대쪽 13번, 14번, 15번 입니다. 도착 목적지를 잘 확인하시고 각 탑승장에서 버스를 이용하세요.



국제선 청사의 시내버스, 리무진버스, 공항순환번스, 인천.경기 지역버스 탑장승 위치 안내도 입니다. 

국제선 1층에서는 시내버스 4번 / 리무진버스 6번, 7번 / 공항순환버스 5번 / 인천.경기버스 2번,3번 탑승장을 이용 합니다.


국제선 2층에서는 1번-경기 시외버스 / 2번-충청,전라 시외버스 / 3번-강원,경상 시외버스 탑승장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순환버스안내 입니다.

김포국항 국내선과 국제선 청사가 떨어져 있기 때문에 두곳을 연결하는 순환버스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잘못 내려서 다시 이동해야 하는 경우에는 순환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공항순환 버스는 무료이며, 운행시간은 여객,화물청사 노선은 아침6시부터 ~ 밤11시까지 운행하고 여객청사전용은 아침 9시부터 ~ 밤8시까지 운행합니다. 또한 운행간격도 10분~15분 정도로 자주 운행하기 때문에 버스를 놓첬다고 해서 마음졸이지 말고 편하게 이용하세요. 단, 공항에는 시간여유를 두고 미리미리 도착하는것 잊지 마세요.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시간표 

공항리무진 버스는 종류도 많고 다양한 노선이 있기 때문에 자세히 검색할때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게 되면 전체 노선표와 요금 등이 상세하게 안내됩니다.





예를들어 리무진버스 노선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결과에서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승하차위치와 노선도를 볼수 있으며, 검색조건에서 비용이 낮은순이나 배차간격이 짧은순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검색한 결과에서 우측에 있는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각 노선별 노선안내, 첫차와 막차시간, 연락처, 요금안내, 운행간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항리무진버스 검색 바로가기 : http://www.airportlimousine.co.kr/



김포공항 택시요금

해외에서는 어쩔수 없이 공항에 도착하면 택시를 이용하게 됩니다. 일본과 같은 선진국이나 대중교통이 잘 발달된 나라라면 택시를 이용하지 않겠지만 동남아여행을 가는 경우에는 대부분 공항택시를 이용하게 되죠.





그러나 우리나라 공항에서는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던듯 합니다. 그래도 혹시 늦게 도착하거나 했을 경우에는 어쩔수 없이 이용하게 되겠죠. 그래서 택시종류별 요금을 알아보았습니다.


ㆍ택시 종류 : 일반택시 / 모범택시 / 대형택시 / 인터내셔널 중형 / 인터내셔널 모범.대형 

ㆍ기본요금 : 일반택시 3,800원 / 2km

ㆍ기본요금 : 모범/대형 6,500원 / 3km

ㆍ기본요금 : 인터내셔널.중형 3,800원 / 2km

ㆍ기본요금 : 인터내셔널.모범대형 6,500원 / 3km



그리고 주요 구간별 예상 택시요금표도 첨부합니다.

ㆍ공항 > 서울시청 : 일반택시 23,500원 / 모범 40,000원

ㆍ공항 > 강남역 : 일반택시 28,000원 / 모범 50,000원

ㆍ공항 > 잠실역 : 일반택시 30,000원 / 모범 50,000원


ㆍ공항 > 분당(서현역) : 일반택시 40,000원 / 모범 70,000원

ㆍ공항 > 수원역  : 일반택시 48,000원 / 모범 75,000원



택시요금과 별도로 고속도로 통행료는 승객 부담입니다.


이상으로 김포공항을 대중교통으로 접근할때 비용과 시간표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